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동여행이라면

꼭 들러보아야할

여행 명소는 어디일까?



안동 만휴정



안동 만휴정


여름에는 계곡과 폭포가 아름답고 가을에는 단풍이 들어 절경을 뽐내는 만휴정이 안동 가볼만한곳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여기에 주목해야할 점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라는 것. 극중 이병헌과 김태리가 만난 나무다리는 바로 만휴정이었다. 


마치 그림과 같은 풍경속을 걷다보면 누구나 엄지척 외치게 되는 곳이다. 주차는 밑에 해야하고 만휴정까지는 약간 올라가야 한다. 하지만 피톤치드 가득한 길, 계곡의 물 흐르는 소리는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명소이다.



탈춤공원



탈춤공원


주차공간이 잘 되어 있어 여행하기 수월한 탈춤공원은 다양한 탈조각상들이 많이 있다. 사진찍기도 좋고 은근 쏠쏠한 재미거리가 많은 곳이다. 많은 종류의 탈조각상을 볼 수 있어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특히 커플사진 찍기 좋은 곳이고 2번째 방문한 이들도 만족도가 높다고 말한다.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회마을


운영시간

하절기 9시 ~ 오후 6시

동절기 9시 ~ 오후 5시(10월~3월)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000원


안동 가볼만한곳으로 늘 인기가 많은 곳이 하회마을이다. 댕그랑 바람에 울리는 풍경소리도 좋고 모기도 적은 깨끗한 여행지. 마을 보호를 위해 외부차량을 제한하고 있다. 주차장에서 마을까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용하면 된다. 거의 수시로 운영하기 때문에 운영시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하회마을의 큰 장점은 문화유산이라고 해서 그냥 보존만 하고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도 사람이 살고 있고 논에는 벼들이 쑥쑥 자라고 있어 살아 숨쉬는 문화유산을 만나게 된다. 풍산류씨 가문이 대대로 살아가고 있는 하회마을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껴보도록 하자.



지례 예술촌



지례 예술촌


정말 여유롭게 힐링을 하고 싶다면 지례 예술촌을 찾아가자. 가는 길이 꼬부랑꼬부랑 험하기는 하지만 있는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문화재. 그럼에도 샤워시설이나 화장실도 좋아 1박 여행을 하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호수가 보이는 멋진 뷰, 평온한 마음을 되찾을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이다.



월영교



월영교


사람들은 말한다. 안동이라는 도시가 주는 매력이 무척 크다고. 안동 가볼만한곳 중에서 밤에 가볼만한곳, 야경을 보고 싶다면 월영교로 가자. 가장 아름다울 때는 새벽시간, 또는 해가 진 후이다. 


여름에는 다리 양쪽으로 시원한 물줄기를 선사해준다. 벚꽃이 피는 봄도, 단풍이 드는 겨울도 언제나 아름다운 월영교이다. 안동찜닭골목과 가까워서 저녁을 먹은 후 방문해보도록 하자.



병산서원



병산서원


주차하고 조금만 걸으면 병산서원을 만날 수 있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만대루. 바로 앞에 강이 있어 만대루에 앉아있으면 풍경도 끝내주고 한여름 무더위도 날릴 수 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에서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로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다.



도산서원



도산서원


개방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


입장료

성인 15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600원



1574년 퇴계 이황의 학덕을 추모하기 위해 문인과 유림이 세운 곳으로 안동이 역시 선비의 고장이라는 것을 또한번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가는 길이 약간 험하기는 하지만 크게 위험하지는 않다. 사람이 많으면 해설도 해주기 때문에 해설 시간에 꼭 참여하도록 하자. 봄과 여름, 가을, 겨울까지 풍경이 고즈넉하고 언제나 평화스러운 장소다.



안동찜닭골목



안동찜닭골목


보통 찜닭의 경우는 25000원, 양념통닭은 16000원, 후라이드 치킨은 150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하다. 1박 2일 등 안 다녀간 프로그램이 없을 정도로 안동하면 딱! 안동찜닭이다. 안동여행이라면 찜닭골목의 필수 중의 필수이다.



유교랜드



유교랜드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9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만약 자녀가 유치원에서 우리의 전통문화, 음식, 한복 등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면 딱 가보기 좋은 안동가볼만한곳이 바로 유교랜드이다. 입장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온실 식물원인 온뜨레피움까지 갈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입구부터 화려한 조명과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16세기 조선시대 안동으로 떠나는 것이 이곳의 테마이다. 아이를 위한 놀이기구, 체험존도 다양하고 영상관람도 할 수 있어 유익한 공간이다.



신세동 벽화마을



신세동 벽화마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여행지는 신세동 벽화마을이다. 어디든 여행을 갈 때 벽화마을을 하나씩 둘러보면 은근 재미있다. 또 사진도 다양한 포즈로 찍을 수 있으니 오래오래 추억에 남길 수 있다. 감성터지는 벽화와 전통민속놀이, 그리고 스파이더맨을 찾아 다양한 인생샷을 남겨보면 좋은 장소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