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월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반응형

7월 8월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름 휴가철이 찾아왔지만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해외여행은 꿈을 꿀 수도 없어 여름 휴가는 국내로 떠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7월 8월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도 완벽하게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코로나를 피해 여유롭고 안전한 국내 여행지를 선택해야합니다.


실내 공간은 피하면서 아름다운 자연, 싱그러운 여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드라이브를 하면서 창문만 내리면 여름 바람을 느끼면서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걷기 좋은 섬은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로 좋겠습니다.


이번 8월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은 드라마로 잘 알려진 촬영지이면서 여름이면 더 아름다운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 목록입니다.








동해 논골담길(상속자들)


한국관광공사는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과 동해 논골담길, 삼척 이사부길 등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을 발표했는데요 '언택트' 관광지는 밀집도가 낮은 여행지로 개별 여행이나 가족단위 테마 관광이 가능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안전 여행지입니다.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은 동해 논골담길은 드라마 상속자들 뿐만 아니라 다른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추암해변이든,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묵호등대 논골담길이든, 동해 바다를 끼고 걷는 홀로 여행길은 여름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묵호 등대 마을의 비좁고 가파른 골목 끝을 오르면 동해의 검푸른 바다를 볼 수 있고 소박한 벽화, 묵호의 아름다운 야경도 볼 수 있습니다.





강릉 헌화로(시그널)


동해안 최고의 숨은 비경, 강릉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라는 칭송을 받고 있는 이곳은 7월 8월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으로 여름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최고의 드라이브코스입니다. 바닷바람이 시원하지만 혹시 덥다면 차 안에서 에어컨을 틀어놓고 달린다면 동해의 그윽한 바다도 나를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확 날려주는 힐링로드도 선정되었기 때문에 여름 휴가지 추천으로도 좋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으뜸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을 걷는다면 비경을 감상할 수 있겠지요.






고창 학원농장(도깨비)


고창 학원농장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로 유명합니다. 저는 아직도 공유를 보면 드라마 도깨비가 생각나고 심쿵하는데요 도깨비 집이 있던 곳이 바로 고창 학원농장이고, 메밀꽃 흐드러졌던 그 풍경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여름이면 고창 학원농장에서는 여름을 수놓는 화려한 형형색색 꽃들이 피어나 꽃잔치를 펼칩니다. 봄이면 청보리로 유명하고 여름이면 해바라기와 메밀, 코스모스, 상사화 등 다채로운 꽃을 볼 수 있어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넓은 야외라서 더 안전한 곳입니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남자가 사랑할 때)


군산은 일제강점기 수탈의 전초 기지로써 당시 호남평야에서 생산된 대부분의 쌀은 군산항을 통해 일본으로 보내졌기에 현재 군산에는 부잔교, 식량영단, (구)조선은행 등 당시 시대상을 보여주는 역사적 흔적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 군산입니다.



일제 강점기때 방직공장을 세우기 위해 바다를 매립한 지역으로 군산역에서 경암동까지 2.5km구간 철길이 가설됐고 해방 이후 사람들이 철길 주변에 판자집을 짓고 살다가 한국전쟁 직후 피난민들이 몰려 지금의 경암동 철길마을이 만들어졌습니다.


군산 경암동 철길은 1944년 4월 4일 운행을 시작해 2008년 6월까지 하루 두 차례 운행했으나 2008년 7월1일부터는 기차통행이 완전히 멈췄고 약 400m의 지역이 잘 보존돼 영화촬영지와 포토존으로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전라도 여름 휴가지 추천이라면 군산은 어떨까요?





보령 청소역(택시운전사)


송강호 주연의 택시운전사는 저도 정말 감명적으로 본 영화이고 tv에서 해주는 것까지 포함하면 총 10번 이상은 본 것 같습니다. 천만 관객 영화 택시운전사의 촬영지였던 보령 청소역도 7월 8월 여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장소입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청소면 진죽리에 위치한 장항선 청소역은 1929년 개업하여 장항선에서 가장 오래된 간이역인데 70 ~ 80년대 철도여행의 중심지였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그 시절 낭만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관광명소지만 젊은 살마들에게는 영화 택시운전사를 촬영한 장소로 유명하죠. 만섭(송강호)이 해맑게 웃고 있는 영화 포스트 배경이 바로 청소역입니다. 올해 말을 목표로 한 장항선 개량 사업이 준공하면 폐역될 예정이라 이후로 기차가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됩니다.






부여 궁남지(라디오로맨스)


우리나라 대표적인 연꽃 관광지인 충남 부여군 부여읍 궁남지는 벌써 연꽃이 만발하여 시민들이 연꽃을 감상하며 더위를 잊고 있습니다. 연꽃이 피어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으로 늘 이름을 올리는 곳이지만 부여에는 라디오 로맨스 촬영지인 부여 궁남지 뿐만 아니라 호텔 델루나 촬영지인 성흥산성도 있습니다.



가림성은 성흥산성의 본래 이름으로, 백제시대 도성을 지키기 위한 요충지였고 성흥산성을 끼고 조성된 솔바람길은 풍경을 느끼며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성흥산의 상징과도 같은 사랑나무는 이 산책코스에서 만나는 아름다움의 백미로 꼽히며,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 걷는 것이 싫다면 성흥산성 바로 아래로 차를 가져갈 수 있고 10분 정도만 올라가면 됩니다.





담양 죽녹원(일지매)


죽녹원은 대나무 원림과 시가문화원 등 15ha 면적에 문화정원, 체험식물정원, 역사정원, 누정정원, 전통정원 등 5개의 주제별 정원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변치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곳입니다.


담양 죽녹원은 2005년 개장 후 연간 140만명이 다녀가는 명소로 성장했는데요 대나무 숲과 한국전통정원이 어우러져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어 드라마와 각종 영화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한 여름에도 대나무들이 만들어준 시원한 그늘이 있어 여름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추천입니다.





해남 대흥사(쌍화점)


두륜산 대흥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 본사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유서 깊은 천년고찰이며 쌍화점 촬영지로 더 반짝 떠오른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국보 308호 북미륵암 마애좌불을 비롯해 천년수, 일지암, 남미륵암 등 갖가지 전설을 간직한 유적과 두륜산케이블카, 두륜 미로파크, 웰빙 음식촌 등이 밀집하여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표 문화관광 명소입니다.



대흥사까지 오르는 십리숲길은 각양각색의 난대림이 터널을 이루고 있고, 구곡구유라 하여 계곡과 물이 어우러진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장춘 계곡의 빼어난 풍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니 시원한 여름, 전라도 여름 휴가지 추천으로도 좋습니다.





하동 최참판댁(해를 품은 달)


하동하면 우선 섬진강과 평사리 들판을 조망하는 ‘최참판댁’을 떠올릴 수밖에 없는데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소설 '토지'의 무대 경남 하동 악양면 동정호 생태습지도 있어서 코로나 시대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여름에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이며 생태습지를 중심으로 박경리 토지문학관과 최참판댁의 인문학, 평사리 캠핑장과 섬진강 레저수변문화, 지리산생태과학관의 교육문화, 지리산의 산림레저문화, 평사리들판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안동 노송정종택(부라더)


‘고택의 품격은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줄만큼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 또한 고즈넉한 안동 노송정종택은 부라더 촬영지로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아름답고 기품 있는 ‘노송정 종택’은 진성 이씨 종택으로 노송정(老松亭)은 퇴계 선생의 조부 이계양 공의 호입니다. 계유정난 때 은거를 작정하고 이곳에 터를 잡았고 집 지을 때 심은 노송은 150년 전 고사했습니다. 태실에는 한석봉 선생이 쓴 현판이 걸려 있어 고택의 매력에 끝없이 빠지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