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름다운 곳

반응형
반응형

주문진은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읍이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주문진의 관광명소 몇 곳이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주문진 가볼만한곳만을 찾는 이들이 많아 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한다. 딱, 주문진읍에만 위치하고 있는 명소들이다.


강릉시가 아닌 주문진읍에 있는 곳들은 거리들이 가까워 여행 동선도 짧다. 특히 주문진은 도깨비의 촬영장소이면서 최근 방탄소년단의 앨범자켓 촬영장소로도 알려지며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다.



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름다운 곳




주문진항

강원도 여행을 가도 강릉의 여행 명소를 둘러보지만 딱 주문진 여행만을 위해 강원도를 찾아간 적은 없다. 내가 주문진 여행을 다녀온 것은 코레일 기차여행으로 1박 2일 동안 강릉, 양양을 둘러보는 코스였는데 이때 주문진항에서 하루의 반 정도를 보냈다.


강원도 여행은 기차여행으로 가면 꽤 괜찮다. 이때의 기차여행은 강릉, 양양, 주문진이었는데 주문진에는 점심 무렵에 도착해서 자유시간을 준다. 점심도 알아서 먹고 한 3 ~ 4시간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코스다. 특별한 계획없이 목적지 없이 슬슬 걸어다니기 좋은 주문진항.




소돌아들바위공원

사실 날이 너무 덥거나 추울 때에는 차안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이 최고이기는 하다. 차안이 가장 시원하고 또 차안이 가장 따뜻하기 때문. 소돌아들바위공원은 신기한 암석모양으로 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늘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 소돌아들바위공원과 가까운 곳이 소돌해변, 소돌해수욕장인데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 아래 지도를 준비해보았다.




소돌해변


밀려오는 파도만 봐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강원도 여행. 소돌아들바위와 소돌 해변 사이에는 나무로 된 산책길이 잘 마련되어 있다. 좀 높은 곳에는 주변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뷰도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전망대에 오르면 해변과 주문진 시장까지 다 보인다. 아들바위공원이든 소돌해변이든 어디서 출발하더라도 산책길을 따라 두곳을 둘러보면 된다. 


아들 바위는 1억 5000만년 전에 생성되었으며 파도의 침식과 해풍으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멋진 조각상이 되었다. 소원을 빌었던 부부가 아들을 얻었다는 전설이 내려오며 그래서 '아들바위'라고 불리고 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 영진해변


주문진 가볼만한곳으로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이다. 사람들이 많이 와서 옆에 비슷한 곳이 있는데 '짝퉁'이라고 불린다 ㅋㅋ 그렇지만 사진을 찍고 보면 거의 비슷한 풍경이라서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짝퉁'쪽에서 찍어도 상관은 없다. 


사람이 많아서, 대기줄이 길어서 뭔가 야릇한 포즈로 사진을 찍기 민망하기도 하지만 절대 빠드릴 수 없는 최고의 명소가 아닐까.




주문진해수욕장


일단 주문진은 여행 동선이 짧아서 참 좋은데 주문진 해수욕장은 다른 곳에 비해 해수욕장 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동해의 아름다운 바다는 두말할 필요도 없고. 


주문진 해수욕장 가까운 곳에 방탄소년단 앨범 재킷 촬영장소인 버스정류장도 있고, 또 가까운 곳에 도깨비 촬영장소도 있으므로 겸사겸사 두루두루 둘러볼 수 있어도 좋다. 물놀이 하기에도 좋고 주문진 해수욕장 입구에는 오징어 조각상이 있어 재미있다.




주문진 수산시장


기차여행을 할 때에도 주문진항, 주문진 수산시장에 내려주고 자유시간을 주었는데 시장 구경도 하고 식사도 주문진 수상시장에서 했다. 회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생선구이 전문점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살짝 발품을 팔다보면 저렴하고 맛좋은 식당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도 맛! 하면 전라도니까 우리는 전라도 XX 식당에서 생선구이를 먹었는데 1인 1만원 밖에 안 했다. 진짜 저렴하고 맛은 좋았다.




주문진 해양박물관


요기는 주문진 수산시장 바로 맞은편,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맛집 찾기 전에 혹은 식사를 마친 후 들러보면 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전시관이 크지는 않지만 다들 당연히 둘러보는 코스로 생각하는데 둘러보면 의외로 재미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불만족하는 사람은 적고, 규모는 작지만 한번쯤 눈요기 하기 좋은 주문진 가볼만한곳이다.


향호해변 방탄소년단 정류장


강릉여행이 오직 향호해변 방탄소년단 정류장이라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요즘 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엄청 핫한 곳이다. 기차 여행이라면 여기까지 이동하기가 좀 힘들다. KTX 강릉역에서 주문진 가는 버스가 있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린다.


그래서 기차여행이라면 하루나 1박2일이나 렌트를 하는 것도 괜찮다. 그리고 향호 해변 정류장에 가보면 '이곳은 방탄소년단 (BTS) YOU NEVER WALK ALONE 앨범자켓 촬영장소입니다'라고 써있다.




추억의 나무다리


언제나 한가롭고 여유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추억의 나무다리. 만약 드라마나 CF에서 한번 다녀간다면 주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상당히 인기가 많아지겠지만 아직은 어떤 촬영 명소로 사용된 적은 없다. 


강원도의 풍경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은근 느낌 좋은 추억의 나무다리. 당신이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린다면 진짜 유명한 곳으로 소문날지도 모른다.




최선평 가옥


일단 가옥을 둘째치고 여기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아주 귀한 은행나무가 있다. 수령은 약 800년 정도로 추정되며 나무 높이는 26m, 둘레는 9.6m이다. 은행나무 둘레가 9.6m라니. 


성인 5 ~ 6명이 손을 벌려 잡아야 감싸안을 정도다. 가을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세상 큰 은행나무를 만날 수 있다. 이길의 오른쪽에 최선평 가옥이 있다. 최선평 가옥은 일제 강점기에 건립된 집으로 강원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