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퇴치법, 확실하게 개미 없애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개미 퇴치법은 도시나 촌락이나 골치 아픈 문제이다. 집안 개미 없애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촌락에서는 텃밭에 개미가 출몰하여 농산물을 긁어먹고, 혹은 나무 안으로 침투하여 나무를 갉아 죽게 만든다. 화단이고, 밭에, 아파트, 텃밭, 집안 개미 퇴치법은 무엇일까. 


일단은 장소에 따라 방법이 달리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실내와 실외일 때의 적용방법이 가장 다르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방법보다 이미 카페에서 잘 알려져 사람들의 성공기가 엿보이는 확실하게 개미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개미는 자신들의 정착지가 완전하게 파괴되기 전에는 절대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즉, 서식지를 완전하게 파괴해 주어야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는 것. 매일 수천개의 알을 낳는 개미는 하루에 내가 몇 십마리, 몇 백마리를 죽인다고 해서 없앨 수는 없다. 


Q. 귀농하여 농사를 짓고 있다. 올해 갑자기 무화과 나무 한 그루가 죽었다. 다른 것들은 멀쩡한데 왜 죽었을까하여 나무 밑을 파 보았더니 밑둥에 개미 소굴이 있었다. 개미들이 나무를 파먹었고 나무가 결국 죽게 되었다. 


밑둥 뿐만 아니라 가지, 잎에도 달라붙어 나무에 구멍을 뚫었고 결국 사무를 죽게 만들었다. 다른 나무들까지 죽을까봐 걱정 된다. 텃밭 개미 없애는 방법은?



1. 개미 소굴에 아주 뜨거운 물을 집중적으로 뿌린다. 그 물로 인해 여왕개미가 죽으면 집도 없어지로 뿔뿔 흩어진다. 하지만 살아있는 나무나 식물이 있는 주변이라면 조심할 것. 


만약 마당이나 화단, 텃밭 등 식물이 없는 곳, 혹은 식물이 이미 죽어버린 곳에 개미집이 있다면 뜨거운 물을 수시로 부어준다. 


2. 백반가루와 설탕을 적절하게 섞어서 개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놓아둔다. 원래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개미들이라 백반이 묻은 설탕가루를 먹으면 개미가 죽는다. 집안, 아파트에서 활용할 계획이라면 반려동물이나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실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법이다.


3. 개미가 싫어하는 석유 냄새를 개미 퇴치법으로 사용해 본다. 개미가 많이 있는 곳에, 혹은 소굴로 보이는 곳에 석유를 한 방울씩 떨어뜨려준다.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멀리 도망간다고 한다.



Q. 집안, 아파트에 개미가 넘 많아요. 보이면 손톱으로 눌러서 꾹꾹 죽이고 있는데요 어느날 자다가 등이 아파서 일어나보니 개미가 등을 물고 있더라구요. 


심각하게 많이 아픈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방역업체에 맡기는 것은 그렇구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가 직접 해보고 싶은데 확실한 개미 퇴치법 있나요?


1. 개미는 고무에 약하다. 석유 냄새를 싫어하는 것처럼. 고무액을 사다가 발라두면 싹 사라진다.


2. 종이를 작게 자른 다음 그 위에 굵은 소금을 올려준다. 개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여기저기 놓아둔다. 정말 감쪽 같이 사라져서 넘 신기했다는 후기가 많은 개미 없애는 방법이다.



이외 지긋지긋한 개미 퇴치법에서 일반인들이 효과가 보았다는 개미약도 알아보기로 한다.


1. 페스트세븐 앤트갤 : 방역 업체들이 사용하는 약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눈에 보일 정도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서 자영업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여러 약을 사용해보아도 효과는 이게 짱이라는 평이 많다.


2. 잡스 : 아파트에서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한 종류는 액상형 튜브이고, 듀얼은 과립 + 액상이 섞여진 두가지 개미약이다. 


"개미가 어떤 걸 좋아할지 몰라 이것저것 준비해봤어!"라는 재미있는 말이 돌 정도로 보통 두가지를 한꺼번에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다. 며칠이면 개미가 감쪽 같이 사라지고 몇 개월 후, 혹은 몇 년 후 다시 나타나면 또 사용하면 된다. 몇 번을 사용해온 사람들도 효과가 좋다고 칭찬하는 약이다.


3. 이외 약국에서 파는 분필같은 약 신기패와 팩스포스도 효과가 있다는 후기가 올라와 있다.



이외에 조금 더 안전한 방법도 알아본다. 약을 사용할 수 없는 반려동물과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 응용해볼 수 있는 개미 퇴치법이다.


1. 계피가루 활용하기

계피가루와 계피 오일을 섞어서 만든 것을 면봉으로 찍어 요놈들이 나타나는 곳에 발라둔다. 정말 많이 나타나는 곳(화단, 텃밭)에는 계피가루를 통재로 놓아두는 것도 좋다.


2. 식초 사용하기

이 식초의 강한 향이 개미의 방향감각을 상실하게 만든다. 식초와 물을 섞어 나타나는 곳에 뿌려둔다. 실내와 실외 모두 사용가능하다. 실외에서는 식초의 양을 더 많이 하고, 실내에서는 머리가 아플 수 있으므로 식초 양을 줄인다.



3. 붕사와 설탕

붕사 1, 설탕 3의 비율을 넣고 물을 넣어 잼과 같은 농도로 만든다. 이것을 개미가 나오는 곳에 놓아둔다. 화단이나 베란다라면 벽에 발라주는 것도 괜찮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