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올여름 한적한 여행지는 어디일까 한국관광공사에서 거리두기 언택트 여행지 100곳을 선정했는데요 전라남도도 안적한 특별여행주간을 운영하면서 슬기로운 안심여행!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야간할인 이벤트 등도 있기 때문에 올여름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전라도 목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노적봉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번째는 노적봉에서 시작합니다. 노적봉쪽으로 오면 일등봉까지도 오를 수 있고 그곳에 오르면 목포대교 일몰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달산 근처에는 목포여행지 추천 장소가 모여있으므로 이쪽만 오셔도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꽉찬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노적봉은 무료인데요 목포시 유달산에 있는 봉우리로 임신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적을 물리치기 위해 이용하였습니다. 짚과 섶으로 봉우리를 둘러서 군량미가 산더미 같이 쌓인 것처럼 보이게 위장했고 적을 공략했어요.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곳이기에 노적봉 광장에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어 인증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유달산 - 일등바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번째는 유달산 일등바위입니다. 우리가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 정상? 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노적봉과 같은 위치입니다. 그래서 차는 그대로 두고 노적봉을 둘러보고 유달산을 오르면 됩니다. 요즘은 목포 해상케이블카가 있어서 더 쉽게 오를 수도 있지만 케이블카를 타지 않고 걸어서 올라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노적봉에서 일등바위까지는 걸어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그렇게 힘들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일부러 일몰 시간에 맞춰서 올라갔고요 그래서 일등바위에서 목포대교로 넘어가는 일몰을 보고 나왔습니다. 캄캄해지면 위험할 수 있으니 일몰을 어느 정도 보았다 싶으면 내려오는 것이 좋아요.





목포 갓바위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유명한 갓바위입니다. 모양이 보면 볼수록 정말 신비하게 생겼습니다. 갓바위 공원에 무료 주차할 수 있고 무료입장이에요. 밤에는 조명도 들어오기 때문에 목포 밤에 가볼만한곳 찾는 분들께도 추천해요. 수변다리는 많이 길지 않아서 20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고 또 무료기 때문에 낮에도 오고 밤에도 와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1관



먼저 목포에는 근대역사관 1관 그리고 2관이 있어요. 1관 입장료를 내면 2관까지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목포 근대역사관 1관과 2관을 모두 말하는 것이에요. 근대 역사관 1관은 호텔델루나 촬영지였다고 하는데요 사진찍기 좋은 공간이 많았어요.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곳이지만 사진찍으면 이국적으로 나온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2관



목포 근대역사관 2관은 1관에 비해 꼼꼼하게 둘러보아야하는 박물관 같은 곳이었어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예쁘게 전시해놓은 것이 아니라 우리가 꼭 알아야할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예쁘기는 1관이 더 예쁘지만 유익한 곳은 2관이었고요 그래서 2관에서 더 오래 머물렀어요.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새로운 것도 많이 알았고 충격적인 것도 알았어요. 



1관은 목포 일본영사관이었고 2관은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의 건물이었다고 해요. 2관은 옛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일제 동척 건물이고 그 안에는 우리의 슬픈 역사가 담겨있는 희귀한 사진들이 많아서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수반길이 150m, 최대분사 높이 70m 규모의 세계 최대 초대형 바다분수로 음악과 분수, 영상 레이저 빛이 뿜어내는 다이나믹한 연출이 목포 여행을 더 낭만적으로 만들어주는 곳이죠.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인데 음악도 신나고 빛도 찬란했어요. 여름 목포여행이라면 더 찰떡으로 어울리는 곳입니다.



* 봄/가을(4월-5월,9월-11월)

- 일,화,수,목 / 20:00 2회

- 금,토 / 20:00, 20:30, 21:00 3회


* 여름(6월- 8월)

- 화,수,목,금,토,일 / 20:00, 20:30. 21:00

※ 1회당 20분

※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에 의해 공연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왕복기준 일반캐빈

대인 22,000원 소인16,000원

왕복기준 크리스탈캐빈

대인 27,000원 소인21,000원



국내 최장 3.23km인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입니다. 


국내 최고의 해상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으며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총 길이 3.23km의 압도적인 탑승거리와 볼거리로 베트남 빈펄케이블카를 능가하는 아시아 최고의 노선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안 가면 섭섭한 곳이겠죠?





유달산 조각공원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위에서 노적봉과 유달산 일등바위를 소개했는데 그 근처에 유달산 조각공원도 있습니다. 무료입장이면서 무료주차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일등바위까지 오르는 것이 힘든 분들이라면 조각공원에서도 목포시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1982년 10월 개원한 국내 최초의 야외조각공원으로 유달산 자락 이등바위 아래 있는데요 공원에는 한국조각연구회 회원 44명의 작품 104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둘러볼 수 있어요. 공원에 오르면 목포시가지와 영산호·고하도·갓바위 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암산 생태공원


여기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데 방문했던 저는 의외로 만족스러웠던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목포 자연사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공원인데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고 계절마다 예쁜 꽃이 피더라구요. 


무료로 주차할 수 있고 주차장도 매우 넓었구요. 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무료입니다. 공원에는 아기자기한 조형물도 있었고 정자도 몇 개 있었기 때문에 피크닉 장소로, 목포 여행 중에 잠시 쉬어가기에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따로 카페 가지 않아도 여기 정자에 앉아 커피 마시면 목포 바다도 보이고 좋았답니다.





목포 자연사박물관


매일 09:00 - 19:00( 1월 1일 휴관)

(매표 및 입장시간은 9시부터 관람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어른 3,000원 청소년/군경 2,000원 초등학생 1,000원 유치원생 500원



목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는 목포 자연사 박물관은 지질, 육상 동물, 곤충, 식물, 수중 생물 등 자연의 다양한 모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지만 성인들도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이고 실내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 추운 겨울, 목포 비올 때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거대한 몸집의 디플로도쿠스와 알로사우루스도 볼 수 있으며 중생대의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과 익룡, 그리고 바다를 누볐던 어룡과 모사사우루스도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척추고생물 화석을 전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진품 골격의 익룡과 공자새의 화석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목포 생활도자 박물관


매일 09:00 - 19:00(1월 1일 휴무)

월요일 휴무(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연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초등학생 1,000원 유치원 500원


질 좋은 고령토와 풍부한 땔감을 바탕으로 도요지 번성하여 한국 생활도자의 산실 역할을 해온 목포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산업도자 전문 박물관입니다.  


1층에는 어린이체험실·옹이공방·도자자료실, 2층에는 상설전시실·기획전시실·뮤지엄샵·전망대 등이 있는데요 어린이체험실은 놀이형 전시공간으로서 어린이들이 도자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도자기를 통하여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3D 도자기 만들기·도자기 흙밟기 게임·도자 그림 그리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자연사 박물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