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반응형
반응형

제주도 여행 코스 2박 3일






제주4.3평화공원기념관



무료입장 무료주차

개방시간 09:00~18:00

입장시간 09:00~17:00 

휴무 : 첫째, 셋째 월요일



제주 4.3평화공원은 4.3사건으로 인한 제주도 민간인 학살과 처절한 삶을 기억하고 추념하며, 화해와 상생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평화 인권기념공원이에요. 제주도민이 아니라면 잘 모르고 있는 4.3사건인데요 방문해보면 꽤 의미있는 공간이고 볼거리와 배울거리가 아주 많은 유익한 공간이죠. 실내도 매우매우 넓어서 1시간 정도 관람소요시간이 있고 외부 잔디밭과 공원도 잘 되어 있어 아이들, 부모님과도 좋은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입니다. 


저는 4월에 꼭 들러서 전시도 보고 그러는데 지난해에는 많은 작품도 있었고 4.3 사건을 직접 겪었던 할아버지와 이야기할 수 있어서 가슴 뭉쿨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역사와 관련있는 곳이라 중국인 여행자 한 명 없구요 하지만 우리에게는 정말 가치있는 공간이죠. 제주도 여행코스, 이곳을 적극 추천합니다. 벚꽃 필 때 방문하면 슬프지만 아름다운 공간이에요.





서귀포 김정희 유배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안성리 1661-1

월요일 휴무



학문과 예술 세계를 꽃피운 추사의 마음이 서린 곳 서귀포 김정희 유배지가 있습니다. 김정희 하면 추사체! 바로 떠오르시죠?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로 유익함이 있는 곳입니다.


우리에게는 역사적으로 유익한 공간이므로 아이들과 오기에도 넘 좋은 곳이구요 이곳은 실내 공간과 실외 공간이 있습니다. 실내에는 추사 김정희의 업적을 볼 수 있도록 꾸며 놓았고 실외는 추사 김정희가 유배를 와 9년 동안 머물렀던 곳입니다. 조선시대 형벌에는 태·장·도·유형과 함께 사형이 있었는데, 유배에 해당하는 유형 사형을 면한 형벌로 죄가 무거울수록 임금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보냈지요. 





성 김대건 신부 제주표착기념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에 있는 가톨릭 성지에 세워진 김대건 신부의 기념관도 중국인 여행자 전혀 없는 곳입니다. 김대건 신부는 종교를 떠나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요? 우리나라 최초의 성인입니다. 



1층에는 성 김대건 신부 유해공경실과 관리실이 있으며 2층은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시실은 김대건 신부관, 제주교회사관, 제주교구 선종사제관으로 꾸몄으며 김대건 신부의 당시 표착 모습과 첫 번째 미사 봉헌 장면을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어요. 기념관 동쪽에는 김대건 신부가 타고 왔던 라파엘호를 고증·복원해 전시해 놓아서 이것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곳은 차귀도가 아주 잘 보이는 해안도로에 있습니다. 사실 김대건 신부가 표류한 곳이 차귀도였기 때문이죠. 의미있는 이 공간도 둘러보고 차귀도가 보이는 이 해안도로를 산책하거나 일몰을 보는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을 추천합니다.





물영아리 오름


무료입장 무료주차

영화 <늑대소년> 촬영지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 중에서도 오름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잘 알려진 오름에는 당연히 중국사람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새별오름, 산굼부리, 용눈이 오름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늑대소년 촬영지로 유명한 물영아리 오름은 국내여행자도 많지 않고 중국인 여행자도 없습니다. 이렇게 예쁜 곳에 말이죠.


물영아리는 오름 정상에 분화구가 있어 늘 물이 잔잔하게 고여 있다는데서 연유한 이름으로 2007년 람사르 습지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는 곳이에요. 물영아리 오름 전체가 상록낙엽수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고 야생동물인 노루도 많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물영아리 오름에서 뛰놀고 있는 노루가 보이죠? 산책로만 걷는다면 시간은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분화구 정상까지 다녀온다면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잡아야해요. 힘든 코스 아니고 걷기 좋은 길이구요 공기도 상쾌한 곳이죠.




박수기정


웅장한 조각품 같기도 하고 화려한 병풍같기도 한 박수기정은 지역 명소이지만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입니다. 산책 삼아 달마다 한 번씩은 가는 곳인데 그럴 때마다 여행자도 별로 없고 낚시하는 분들만 몇몇 있는 곳이죠.



박수기정은 바가지로 마실 샘물이 솟는 절벽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대포 주상절리대나 갯깍주상절리에 뒤지지 않을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고 생각돼요. 갯깍 주상절리대는 이제 폐쇄되었으므로 갈 수 없는 곳이죠. 대포 주상절리대는 중문에 있어서 중국인 여행자들 많구요. 


오히려 더 예쁘고 신비하고 웅장한 박수기정을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합니다.





붉은오름자연휴양림



매일 09:00 - 18:00


일반 : 1,000원

청소년/군인 : 600원


이번에 소개하는 제주도 여행코스는 붉은오름입니다. 그런데 이 붉은오름으로 가기 위해서는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 주차를 하고 이곳을 통과해야해서 입장로 1000원이 있어요. 주차요금도 별도로 있어요. 2000원 냈던 것 같습니다.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생태탐방코스로는 3가지가 있는데요 


1번. 상잣성 숲길(3.2km, 60분)

2번. 해맞이 숲길(6.7km, 120분)

3번. 붉은오름 등반길(1.7km, 90분)



저는 3번으로 다녀왔습니다. 붉은오름도 마찬가지로 국내여행자도 별로 없구요 갈 때마다 한 3 ~ 5팀 정도씩만 봤던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산책길도 잘 나 있어서 약간은 사려니 숲길 같기도 하고 절물 자연휴양림 같기도 한 곳이죠. 





종달 세화 해안도로



엉불턱우도전망대 또는 종달리 전망대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51-3


보통 종달리 해안도로라고도 하는 이곳은 개인적으로 제주도 해안도로 중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특히 엉불턱 전망대에 이르면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갈 때마다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제주도 숨은 명소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엉불턱 전망대에 오르면 우도가 아주 가깝게 보이고 성산일출봉도 보입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굉장히 자연스러운 풍경을 가지고 있어서 좋아하는 제주도 여행코스인데요 검은 현무암과 함께 흐드러진 이름모를 풀과 꽃들이 사람의 마음을 굉장히 부드럽고 착하게 만들어주는 공간이라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합니다.





제주곶자왈도립공원


개방시간 :  09:00 - 17:00

입장료 : 1000원


도민은 무료로 들어갈 수 있는 제주 곶자왈도립공원. 그래서 걷고 싶을 때, 조용한 곳이 필요할 때 가는 곳이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입니다. 갈 때마다 여행자들이 적어서 좋기도 하구요 어떻게 보면 굉장히 심심한 여행지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은 다양한 동식물이 공존하면서 깨끗한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곳이에요. 숲으로 들어가면 공기부터 다르고 산책로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잘 만들어져 있어요. 내 앞까지 다가온 나무들에게 인사를 해야할 것만 같은 곳이죠. 그냥 여긴 넘 좋아요. 전망대에 오르면 한라산도 잘 보입니다. 코스는 체력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전망대까지 다녀오는 길은 오르막 없이 완전히 평지이고 왕복으로 약 40분이면 되므로 가뿐한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입니다.





아침미소목장


매일 10:00 - 17:00 

매주화요일 휴무

무료입장 무료주차



제주도에서 사진찍기 좋은 곳이기도 하고 가족 여행자나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지로는 꽤 유명한 편입니다. 하지만 중국인 여행자들을 본 적은 한 번도 없어서 제주도 여행코스로 소개해요.


일단은 무료입장으로 들어가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괜찮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수제 요구르트나 아이스크림, 치즈 등을 판매해서 그런 걸 사먹을 수 있구요 뭐 안 사먹어도 안쫓겨납니다 ㅎㅎ 그리고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이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이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좋습니다. 맑은 날도 좋고 살짝 흐리거나 비오는 날도 괜찮아요. 체험은 실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낙천아홉굿마을



제주 제주시 한경면 낙천리 1913

평일 09:00 - 17:00


보리피자만들기 : 7,000원

보리빵만들기 : 7,000원

보리수제비만들기 : 7,000원

농사체험 : 7,000원


일단 여기는 아홉굿 의자마을이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무료입장이고 무료주차로 굉장히 독특한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에요. 여행자들도 많지 않고 당연히 중국인 여행자 없어서 우한 폐렴 걱정 없는 제주도 여행코스입니다. 의자마을인 이곳은 위에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는데 의자가 엄청엄청 많습니다. 포토존은 온통 의자이구요 좋은 글귀들도 새겨져 있어요. 그리고 체험마을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