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반응형
반응형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하옥계곡



하옥계곡


계곡속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 깨끗한 환경과 다슬기도 잡을 수 있는 하옥 계곡은 봄과 여름, 가을이면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꼭 1위를 차지하는 여행 명소이다. 


돗자리 깔고 먹거리 잔뜩 사가서 쉬었다만 오더라도 무더위 폭염은 싹 다 날려버릴 수 있는 곳. 맑고 깨끗한 물, 그늘 아래에서 물놀이도 즐겨보도록 하자.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새해가 되면 해맞이하러 가기 좋은 곳이면서 연휴와 휴가시즌 등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포항 가볼만한곳은 영일대 해수욕장이다. 매년 7월이 되면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리며 올해는 2018년 7월 25일 ~ 29일까지 축제가 열린다. 올해 참여하지 못한다면 내년에라도 참여해보면 된다.  

주변의 뷰를 전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누각과 같은 전망대가 있으니 그곳도 다녀오면 좋다.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 있어 좋아하는 이들이 많은 곳으로 1975년에 개장하여 현재까지도 포항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화진 해수욕장



화진 해수욕장


나무가 많고 물이 맑아서 더욱 좋은 화진 해수욕장. 영일대 해수욕장과 함께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시원하고 푸른 바다 위에서 해상스포츠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화진 해수욕장의 바다색깔이 곱고 보기만 해도 시원하여 여름 휴가지로 경상북도 지역을 찾는다면 추천할만하다. 


경상도 포항의 가장 북쪽에 위치하여 수심과 물의 온도가 적당하여 물놀이하기 좋은데 여기에 도심과 가까워서 접근성 또한 좋다. 화장실과 샤워실, 음수대도 마련되어 있으며 카페와 휴게소도 마련되어 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소나무숲이 있어 한여름 강렬한 태양빛도 피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지라고 볼 수 있다.



호미곶 해맞이 광장



호미곶 해맞이 광장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수식어가 필요없는 곳이 호미곶 해맞이 광장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옛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웅장한 멋까지 느껴지는 이곳은 공원으로서의 가치도 있다. 전망대와 박물관까지 있어 여러가지 구경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이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를 한 다음에 가볍게 먼저 공원 한바퀴를 둘러보도록 하자. 광장입구에는 새천년 기념관이 있고, 고래를 형상화 한 해오름 무대도 있다.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한반도 해맞이 축전'이 매해 1월 1일에 열린다.



월포 해수욕장



월포 해수욕장


사람들이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이유는 부산은 사람이 너무 많고, 제주도는 쉽게 갈 수 없고, 강원도도 멀기 때문이다. 하지만 포항 역시도 동해에 속하는 바다이면서 다른 여행지에 비해 사람이 적어 좋다는 이들이 많다.


물론 휴가철인 극성수기는 예외이지만 말이다. 휴가철이 끝나고 조금 한가해지만 해변에 앉아 좋아하는 노래 듣고, 책 한 권 읽고, 이것이 바다를 즐기는 방법!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장길리 복합 낚시공원


경상도 여행지 베스트 10에서 우리 아빠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장소는 여기가 아닐까 싶다. 선상 낚시, 해상 펜션, 오리배 등 즐기고 놀거리가 다양하여 요즘 포항 여행지로 핫하게 떠오르는 곳이다. 주차료와 입장료는 무료이고 낚시 체험이나 다른 기타 시설 이용료는 별도로 부과된다.


수상 유료 낚시터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1인 5000원이며 여기에 약간의 돈을 추가하면 낚시로 건져올린 것을 바로 회 떠주기도 한다. 바다 한가운데는 동그란 구조물이 떠있는데 바로 특이하고도 특이한 해상펜션이라는 것! 


밤새 낚시도 하고 해상펜션에서 잠도 잘 수 있는 일, 포항여행이 아니라면 다른 곳에서는 할 수 없다. 꼭 추천하는 명소이다.



호미곶 온천랜드


운영시간 : 24시간

온천욕

8세부터 6000원

7세 이하 4000원


찜질방

8세부터 5000원

7세 이하 5000원


다양한 탕이 많아서 휴식과 동시에 몸을 풀기 좋은 곳으로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이곳은 여행자들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평일에도 포항 시민들이 산책이나 데이트를 위해 자주 찾아오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연오랑 세오녀는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설화속 인물이다. 신라시대 157년에 연오랑 세오녀가 바위를 타고 일본으로 건너가 버리자 신라에는 해와 달빛이 사라졌다고. 


그 후 세오녀가 짠 비단으로 제사를 지냈더니 다시 빛이 돌아왔다는 설화가 있다. 바다를 끼고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고 자연경관 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곳이라 한번 들러보도록 하자.



구룡포항



구룡포항


어선들이 정박해 있는 아름답고 고요한 항구. 푸르고 진한 바다 색감이 아름다우며 구름 사이로 햇빛이 쏟아지면 천국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는 곳이 있으니 바로 구룡포항이다.  

포항 여행 코스를 짤 때에는 이곳을 먼저 둘러보고 구룡포 해수욕장이나 호미곶으로 이동하면 된다.


경상북도 수목원



경상북도 수목원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1월 1일, 설, 추석 당일에만 휴관

관람료 : 무료


햇살도 좋으면서 몽환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수목원은 평온한 분위기 마저 느껴진다. 수목원에서는 꽃구경도 실컷하고 전망대도 올라보도록 하자. 가족여행으로도 좋고 가을에 단풍구경을 하기 좋은 명소이다. 가장 좋은 점은 수목원이 무료 입장이라는 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