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여행지 베스트 8 국내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3월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8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 여행도 침체기이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 마음이 무거운 요즘입니다. 봄이 다가온다는 설렘에 기뻐야할 시기, 참 애매합니다. 실내보다는 실외로 외출한다면 국내여행도 무조건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봄꽃축제를 즐기고 손을 자주 씻으면 괜찮다고 하니 우리는 또 봄을 새롭게 맞이하고 따뜻한 봄바람과 꽃을 만나야겠지요.

 

추운 겨울 이겨내고 피어나는 봄꽃들인데 우리가 안 봐주면 너무 불쌍하잖아욧!!!!

 

 

 

 

 

 

 

광양 매화마을


 

대표적인 봄꽃축제인 광양 매화축제 광양 매화마을은 여전히 3월 여행지 베스트입니다. 공식적인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예정되었던 축제기간 동안 상황실은 그대로 운영되기 때문이죠. 

 

 

꽃샘 추위가 아무리 매섭다고 해도, 또 코로나 19로 사회가 혼란스러운 요즘이지만 봄은 봄입니다. 꽃은 그대로 피어나구요. 실내가 아닌 외부이기 때문에 조금은 더 안전한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남도에서 만나는 이른 봄, 광양으로 매화를 보러 다녀오는 것은 어떤가요?

 

 

 

 

 

구례 산수유축제


 

장소 :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지

요금 : 무료

 

광양 매화축제와 함께 3월 여행지 베스트인 구례 산수유 축제는 현재까지는 예정대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여행 동호회나 카페에서는 여행 모임을 추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혹시 축제가 취소된다고 하더라도 상큼하게 피어난 노란 꽃들을 볼 수 있는 것들은 여전하므로 3월 국내여행지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2년에 한 번씩은 저도 방문했던 곳이 구례 산수유축제인데요 주변에 건강한 맛집들도 많고 먹거리 장터도 있고 좋았습니다. 산수유축제가 열리는 구례군도 외부이면서 넓은 곳이라서 마스크만 쓰고 손만 잘 씻는다면 안전한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 되는 장소입니다.

 

 

 

 

강원도 삼척


 

3월 말부터 4월까지 열리는 강원도 삼척 맹방유채꽃 축제도 3월 여행지 베스트 추천 장소입니다. 이왕이면 중순 이후에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라면 강원도 삼척을 추천하는데요 맹방유채꽃 축제에서는 벚꽃과 함께 유채꽃을 볼 수 있어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강원도 삼척은 제가 강원도 바다 중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지역인데요 정말 제주도 바다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속초나 강릉에 비해 사람이 많지 않아서 자연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봄 여행지 베스트 50에도 포함이 되는 곳입니다. 삼척에서 유채꽃, 벚꽃도 보고 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다도 마음껏 감상하면 힐링 여행이 되겠지요.

 

 

 

 

충청도 서산


 

3월 여행지 베스트 충청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서산이 있습니다. 서산은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훌륭한 장소인데 해미읍성의 벚꽃도 아름답습니다. 3월이라면 개심사의 청벚꽃이나 겹벚꽃은 피지 않았지만 해미읍성의 벚꽃과 함께 간월암 부근에 있는 유채꽃밭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간월암은 서해의 유명한 일몰 명소이기도 한데요 그 일대에 흐드러지게 피어난 유채꽃밭은 바다와 어우러져 마찬가지로 제주도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산은 충청도라서 당일치기도 좋은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장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

 

3월 여행지 베스트! 먹거리와 꽃을 함께 볼 수 있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야 말로 3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좋은 장소입니다. 저도 몇 년 동안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연속으로 다녀왔는데요 제철이면서 현지에서 먹는 주꾸미의 맛은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가격은 보통 3 ~ 4인이 먹을 정도의 양이 5만원 정도이고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철판 볶음도 되고 샤브샤브도 되고 3월 가족여행지 추천이라면 당일치기로도 좋은 곳이 충청도 서천입니다.

 

주꾸미로 배를 든든하게 채우면 길거리 구경도 하고 간식도 사먹습니다. 낚시 체험이나 배 체험도 할 수 있죠. 그리고 동백꽃 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빨갛게 피어난 동백꽃을 보면서 가는 겨울, 그리고 가까이 다가온 봄을 만끽할 수 있는 3월 충청도 축제 가볼만한곳 최고지요.

 

 

 

 

에버랜드 튤립축제


 

3월 여행지 베스트 3월 경기도나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화사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에버랜드 튤립축제가 있습니다. 코끝에 봄바람이 불어도고 발길이 닿는 곳마다 봄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인데요 상큼하면서도 맛있는 봄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벌써 튤립 축제가 진행되고 있고 활짝 핀 곳들이 많습니다.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보통 3월 중순에 시작해서 4월말까지 진행되는데요 3월 중순보다는 말부터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더 볼만한 풍경이 됩니다. 

 

 

 

 

진해군항제


 

장소 : 경남 창원시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요금 : 무료

 

이번 겨울이 대체적으로 온화했기 때문에 진해군항제의 일정이 4월이 아닌 3월 말로 앞당겨졌습니다. 저도 3월 여행지 베스트를 정리하면서 보니까 봄꽃 축제들이 앞으로 많이 당겨지고 있더군요. 10년 전만 하더라도 4월 중순에 열렸던 축제들이 이제는 3월 말, 혹은 4월초에 열리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환경 오염은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진해군항제도 이번에는 3월 말로 앞당겨졌는데요 지난해 진해 군항제를 생각해보니 축제 시작전부터 벚꽃이 만개한 상황이었지요. 이번에도 더 일찍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예정대로 축제가 진행된다고 밝혔지만 혹시 3월에 돌연 행사가 취소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벚꽃은 그대로 아름답기 때문에 3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이지요.

 

 

 

화개장터 벚꽃축제 


 

장소 : 경남 하동군 영호남 화합 다목적 광장

요금 : 무료

 

3월 여행지 베스트 마지막으로 3월 국내여행지 추천하는 장소는 화개장터 벚꽃축제입니다. 화개장터 벚꽃축제 역시도 2년에 한 번씩은 다녀왔던 곳인데요 온통 분홍빛 세상이 열리는 하동군은 정말이지 예쁜 국내여행지입니다. 

 

먹거리도 많고 화개장터 구경도 하구요. 화개장터에서는 하동 특산물이나 제철에 나오는 버섯이나 나물 시식도 가능하고 저렴하게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풍요로운 섬진강이 내어주는 하동 맛집들도 많으니 겨울철 약해졌던 체력도 챙길 수 있는 멋있고 맛있는 3월 국내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