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축제,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9월 축제,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그동안 폭염 때문에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는데 아침, 저녁 살랑 불어오는 바람이 마치 가을이 노크하는 듯한 기분이 드네요.



9월이면 가을의 시작이죠. 


그렇다면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이왕이면 축제가 열리는 곳 중에서 가장 핫한 곳을 모아 알아보도록 할게요. 9월 중순까지는 제법 덥겠지만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도 골라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입장료, 주차료 : 무료

일부 체험행사 유료


지난해에 다녀왔던 불갑산 상사화축제! 물론 올해도 다녀올 생각입니다. 사실 그동안 상사화가 무엇인지 사진으로만 보았었는데 이렇게 강렬하고 예쁜 꽃인지 작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꽃무릇이 장난없이 아름답습니다. 경사진 곳도 드물어서 온가족이 손잡고 걷기에도 좋은 길이죠. 먹거리 장터와 여러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창 학원농장 100일 꽃잔치

입장료 주차료 : 무료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곳은 9월 축제가 열리는 고창 학원농장입니다. 학원농장은 봄에 청보리와 유채꽃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원래 8월에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9월 말에는 메밀꽃 축제를 따로따로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하반기는 100일동안 꽃잔치를 하면서 3개월 동안 절정을 맞이한 꽃을 계속해서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진짜 꽃잔치가 되는거죠! 추석 연휴인 9월 말에도, 10월 말까지도 좋습니다. 10월 축제로도 추천하는 장소죠!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입장료 무료

별도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도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으로 이미 충분히 유명한 장소인데요 축제 기간은 단 이틀입니다. 하지만 축제를 시작하기 전에도, 또는 축제가 끝난 후에도 꽃은 일주일 전후까지 남아있으니 약 이주일을 절정시기로 보아도 괜찮습니다. 


푸드트럭이나 체험프로그램은 없겠지만 사람이 적어 오히려 인생샷 찍기 좋겠죠?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들러보면 좋은 곳입니다.




평창효석문화제

입장료 : 무료


9월 축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 많아 무척 좋습니다. 평창 효석문화제는 9월의 첫날에 시작을 합니다.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은 넘나 유명한 한국단편소설이죠! 소설에 묘사된 것처럼 달빛에 흐드러지는 메밀꽃을 만나고 평창 맛집을 찾아 막국수도 먹고 오면 더 좋은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입니다.




무주 반딧불 축제

입장료 : 무료, 체험프로그램은 별도


9월 축제로 추천하는 곳 무주 반딧불 축제입니다.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9월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많은 축제 위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반딧불 축제도 참 특별한 경험입니다. 


언제던가 이 축제를 다녀온 적이 있었고, 밤에 셔틀 버스를 타고 반딧불 군락지로 떠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요,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했고 가격은 많이 비싸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다만 밤에는 무주가 많이 춥기 때문에 반딧불 투어를 하실거면 가벼운 바람막 하나 정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장소 : 문경새재도립공원

요금 1인 12000원, 커플 22000원, 3인 31000원, 4인 40000원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으로 추천하는 곳은 문경입니다. 특히 가을에 문경을 방문하면 길거리에 주렁주렁 탐스럽게 익은 사과를 보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달빛사랑여행은 6월부터 진행되었지만 이름에 딱 걸맞는 계절은 가을이 아니겠어요?


1박2일로 문경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입장료 : 무료

탈춤공연 : 성인 7000원, 학생 5000원


9월 말 ~ 10월 초 사이에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8은 경상북도 9월과 10월 대표축제로 유명합니다. 특히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오는 그야말로 축제의 장으로 흥이 넘치고 신나는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북 탈춤공원, 문화의 거리 등 안동시내 일대에서 열리므로 이 기간은 안동이 온통 축제현장입니다. 안동 맛집이라면 안동찜닭과 간고등어를 먹고 오는 것은 필수죠!




고양 가을꽃축제 


입장료 : 성인 5000원, 특별할인 3000원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경기도 가을 여행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을 찾는다면 고양 가을꽃축제가 있습니다.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기 때문에 꽃구경을 하고 호수공원의 야경도 볼 수 있어 가족여행, 데이트코스로도 좋습니다.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진행되므로 10월 축제로도 기억해두면 좋겠네요.





산청한방약초축제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조금 멀기는 하지만 슬로건이 무척 마음에 드는 9월 축제입니다.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약초 향기따라' 말만 들어도 한약의 진한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산청은 확실히 멉니다. 특히 경기도권에서 이동한다면 말이죠. 하지만 이 축제는 4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될만큼 문화체육부지정 유망축제이기에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무척 많습니다. 산청으로 여행을 떠나, 내 몸에 맞는 좋은 약초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지난 봄에도 저는 서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바로 주꾸미동백꽃축제였죠. 9월 축제는 자연산 전어와 꽃게 축제입니다. 산란기에 접어들며 전어가 많이 잡히는 시기라고 합니다. 


이런 축제는 부모님이 좋아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라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으로, 친구들과의 추억이 소중한 나이라면 친구들과 똘똘 뭉쳐 다녀오는 것을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