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김해 여행코스

반응형
반응형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김해 여행코스


사실 김해여행보다는 노무현 대통령 생가와 사저가 있는 봉하마을이 더 유명하다고 보아야할 것 같다. 나 역시도 김해 여행을 가고 싶어서가 아니라 봉하마을을 가고 싶어서 경상남도 여행을 갔는데 1박 2일의 일정이라서 자연스럽게 김해 여행코스가 완성되었다.



봉하마을은 꽤나 넓고 둘러볼만한 곳이 많아서 경상남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장소다. 하지만 경상도권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봉하마을을 찾아온다면 1박 2일로 김해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주 오래 전 금관가야가 뿌리내렸던 곳으로 유적지를 찾아가는 재미도 있는,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한다.






봉하마을



노무현 전대통령이 잠들어 있는 곳 봉하마을, 묘역이 있고 생가도 있고 퇴임 후 머물렀던 사저도 있다. 운영시간은 상시 개방이고 입장료는 없다. 다만 봉하마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사저 관람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운이 좋게 사저관람까지 했고, 부엉이 바위며 기록관까지 둘러보면서 봉하마을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여기는 필수가 아닐까 싶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운영시간

3월 ~ 10월 : 오전 9시 ~ 오후 10시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8시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온가족이 즐길만한 김해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가야테마파크가 정답이다. 돗자리를 깔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피크닉을 즐기다 와도 좋은 장소다.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이 있으며 포토존도 아기자기 예뻐서 사진찍고 놀기에도 그만이다.




낙동강 레일바이크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마지막주 월요일 휴장


이용요금

2인 15000원, 3인 19000원, 4인 23000원

와인동굴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2009년 기찻길이 이설되면서 이 구간은 관광자원으로 활용되었는데 김해 여행코스 필수이면서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히고 있다. 레일바이크와 함께 와인동굴, 열차카페, 전망대까지 갖추고 있어 최고의 명소다.




장유온천랜드



온천탕 이용시간

오전 5시 ~ 오후 11시까지

이용요금

성인 10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으로도 이름을 날리고 있는 이곳은 목욕탕 값 대비해서 아주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장소다. 김해 인근,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일부러 목욕을 하러 이곳을 찾아갈 정도인데 수영장이 있어서 목욕과 함께 물놀이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김해 여행코스 중 쉬어가기 좋은 장소다. 가려면 여벌옷이나 수영복 챙겨야 한다.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월요일, 1월 1일, 명절 휴관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볼거리 많고 포토존도 많아서 사진 찍기 좋은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인데 여기는 실내 놀이가 있어서 덥거나 비오거나 눈이 오더라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다. 건물까지 예뻐서 이곳을 김해 여행코스 1위로 선정하는 이들도 많다. 데이트 코스, 가족여행, 부부끼리 여행으로도 추천한다.





김해 연지공원



아파트 도심 속에 시원하게 자리잡고 있는 연지공원은 호수 앞에서 휴식과 소풍을 즐기는 시민들이 많은데 김해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하지만 이곳 사람들까지 애정하는 장소다. 


청둥오리도 있고 호수둘레를 따라 걷다보면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분수도 가동되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분수쇼는 덤이다. 데크길 따라 쭉 걸어보자, 참 자연스러운 코스가 된다.




국립김해박물관



운영시간

평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공휴일,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7시

1월 1일, 명절,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사실, 나는 여기는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한다. 평소에도 박물관 다니는 것을 좋아했지만 다른 곳에서는 가야역사를 제대로 볼 수 없었는데 여기는 가야문화를 집중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그동안 다녀본 박물관과는 다른 느낌, 인상적이었다.




수로왕릉



가야시대의 왕릉으로 가락국의 시조인 김수로의 무덤이다. 사실 많은 기대를 하고 방문했던 곳은 아니였지만 백제와 신라도 아닌 가야시대의 왕릉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설렜던 장소다. 가까운 곳에 수로왕비의 능도 있으므로 함께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대성동 고분박물관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1월 1일 휴관

입장료 : 무료

금관가야왕들의 무덤이라는 대성동 고분, 그 옆에 고분 박물관이 있다. 대성동 고분군에서는 304 고인돌, 독무넘, 널무덤 등이 발견되었고 지배 계급에 따라 묘역이 나누어져 있었다고 한다. 전시장에는 발굴과정과 여러 무덤의 형태를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아서 아이도 어른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김해 천문대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천문대이다. 오토캠핑장도 있기 때문에 가을밤하늘, 반짝이는 별을 보고 싶다면 캠핑장 이용도 추천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2시 ~ 밤 10시까지이고, 월요일과 1월1일 휴무이다. 이곳에서는 별자리,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이용료는 1500원 ~ 4000원 사이로 저렴하다. 김해여행은 낭만이 가득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